× 묵상( QT) 하신 내용들을 본 게시판을 통해 서로 은혜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아래 "새글쓰기" (NEW TOPIC) 버튼을 누르셔서 새로운 글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의중을 알아채지 못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예레미야 13:12-19)

More
12 Oct 2017 11:12 #439 by stan.park
[줄거리]
가죽부대를 빗대어 당신 백성의 멸망에 대한 하나님의 강력한 경고와 통곡하는 마음인 선지자의 간절한 호소

[하나님]
당신의 의중을 알아채지 못하는 백성에게, 더 이상 사랑도, 자비도 베풀지 않고 당신의 백성의 멸망을 지켜보시겠다고 하심

[인간]
1) 말씀속에 담긴 하나님의 의도를 알아채지 못하는 하나님의 백성
2) 그 백성에게 결과되어질 비참한 운명(포로로 잡혀감)에 비통한 심정으로 호소하는 선지자:
"너희는 교만하지 말고<너희 길을 고집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라"

[나에게 하시는 말씀과 나의 반응]
1) 너는 요즘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하나님의 의도를 알아차리고 있는가?
<건성으로 듣는 경우가 많은데, 더 주의를 기울여 주님의 의중을 알아내는 큐티를 해볼게요.>

2) 하나님의 의도를 알지 못하는 하나님의 자녀들(공동체 식구들)을 향해 너는 어떤 심정인가?
<그들을 돕고 싶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도록 독려하고 권면할게요.>

Please Log in or Create an account to join the conversation.

Moderators: sy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