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상( QT) 하신 내용들을 본 게시판을 통해 서로 은혜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아래 "새글쓰기" (NEW TOPIC) 버튼을 누르셔서 새로운 글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예비하신 선한 일이란?(에베소서 2:1-10)

More
04 Nov 2017 14:35 #444 by stan.park
[줄거리]
에베소에 있는 이방인 그리스도인들에게 그들의 믿기전 상태와 믿게된 과정, 그리고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요약해서 말하는 사도 바울

[나에게 다가온 생각]:
논리상으로는 모든 내용에 '아멘'으로 답하는 나의 모습을 본다. 그러나 실제 삶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선한 일을 제대로 알고 행하고 있는가에는 제대로 아멘을 못하는 나이다.

그러면서 언젠가 들은 어떤 목사님의 말이 떠오른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다른 사람을 보며 '저 사람은 왜 저래?'하는 마음이 들면, 당신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았다는 의미를 아직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증거이다"

은혜로 구원받은 신자들에게 하나님이 선한 일을 허게 하시려는 바탕에 이 내용이 깔려 있는 것은 아닐까?

- 자격없는 자가 은혜로 받은 하나님의 크신 구원
- 그러나 구원받은 것이 자꾸 자랑으로 빠지는 나
- 나에게는 관대하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인색한 삶의 현실

[나에게 주시는 깨달음]
하나님이 예비하신 선한 일이란, 나 자신에게는 인색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관대하게 사는 삶이 아닐까?
주님이 주신 새계명(요13:34-35)

주님, 삶의 자리에서 만나는 사람들, 경험되어지는 모든 상황 속에서 나보다는 상대방을 더 배려하며 격려하는 삶이 주님이 원하시는 선한 일로 받습니다. 이렇게 살게 하여 주옵소서.

Please Log in or Create an account to join the conversation.

Moderators: syyoonyschaeb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