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상( QT) 하신 내용들을 본 게시판을 통해 서로 은혜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아래 "새글쓰기" (NEW TOPIC) 버튼을 누르셔서 새로운 글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삼가 조심하자! (신명기 11:1-17)

More
23 May 2018 10:42 #475 by stan.park
오늘 본문은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한 세대에게 약속의 땅에 들어가서 행할 바를 모세가 당부하는 내용으로 보인다.

생각해 보니, 나는 이미 약속의 땅에 들어와 있다고 느껴진다.
왜냐하면 나의 수고없이도 소득을 얻고 있고, 하나님이 나를 일년 내내 돌보고 계신다고 나 스스로 말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생각도 해 본다.
오늘 이 모세의 설교를 듣는 이스라엘 백성들 중에는 나이 60이 넘은 사람은, 모세와 갈렙과 여호수아 외에는 없을 것이다.
출애굽 후 20세 이상된 사람들은 40년이 지난 지금 살아남은 사람이 없다고 성경은 말한다.
이제 이 백성들이 약속의 땅에 들어가서 살 때, 그들 중에는 60이 넘는 사람들이 점점 생겨날 것이다.
나는 지금 60이 훨씬 넘은 나이다. 그리고 지난 수십년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기적들(?)도 경험했다고 고백한다.
그래서 내가 약속의 땅에 들어와 있다는 말에 실감이 난다.

그런데 오늘 말씀에 이 상황에서(약속의 땅에서 살때) 조심하라고 경고한다.
"스스로 삼가서, 마음에 미혹하여 돌이켜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그렇게 하지 않으면 소득이 끊기고 그 땅에서 멸망된다"

다른 신을 섬기는 자리까지는 아니지만, 마음에 미혹(유혹) 받는 것들은 아직도 꽤 있는 것 같다.

오늘은 주님께 이런 다짐을 드려본다:
"오늘 말씀에 따라, 저 스스로 삼가 조심하겠습니다."

Please Log in or Create an account to join the conversation.

Moderators: syyoon